세종시행복노인복지센터 제6회 노인문화체험활동
상태바
세종시행복노인복지센터 제6회 노인문화체험활동
  • 황근하 기자
  • 승인 2017년 06월 11일 18시 45분
  • 지면게재일 2017년 06월 12일 월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행복복지재단의 산하기관인 세종시행복노인복지센터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직원 및 봉사자 220여명과 함께 충청북도 청주시 일대를 방문하여 '제6회 노인문화체험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도윤 재단 이사장, 최현옥 세종행복요양원장, 김진형 우리은행 첫마을지점장, 한화첨단소재 봉사단 등이 참여해 소중한 추억을 쌓으실 어르신들과 함께했다.

센터에서는 문화체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독거 및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해 충북 청주시에 위치한 청남대와 충북 괴산군 숲속웨딩공원을 방문해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어르신들은 청남대 본관 대통령집무실에서 기념촬영을 했으며 별관, 대통령기념관, 양어장, 초가정, 하늘정원, 음악분수, 대통령길 등을 관람하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또한 숲속웨딩공원 야외 예식장에서 결혼식 사진촬영을 하며 지나간 삶을 되돌아보고 젊은 시절의 행복했던 기억들을 떠올렸다. 이어 30명이 참여한 세종노래자랑을 진행해 어르신들 간 화합과 친목을 다지고 즐거움과 행복을 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도윤 이사장은 "문화체험활동이 벌써 6회째를 맞았는데 앞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다양한 기관과 정보를 교류하고 어르신들의 의견을 수렴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후원자 대표로 참여한 김진형(우리은행 첫마을지점) 지점장은 "이렇게 뜻깊은 일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어르신들께서 문화체험활동을 통해 활기차고 건강한 노년을 보내셨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제6회 노인문화체험활동은 재단과 한화첨단소재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하나의 행복'과 연계해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행사의 완성도를 높였다. 세종=황근하 기자 guesttt@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