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식사지구 '두산위브더플러스' 두산건설과 시공참여를 약속하는 MOU 체결
상태바
일산 식사지구 '두산위브더플러스' 두산건설과 시공참여를 약속하는 MOU 체결
  • 황근하 기자
  • 승인 2017년 06월 14일 19시 41분
  • 지면게재일 2017년 06월 15일 목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건설과 MOU 체결로 조합원 모집에 가속도 붙어
▲ 두산건설이 일산 식사지구 '두산위브더플러스'에서 추진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건설사업에 시공사로 참여한다. 두산건설 제공
선진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두산건설이 일산 식사지구 '두산위브더플러스'에서 추진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건설사업에 시공사로 참여한다.

(가칭)식사풍동지구 지역주택조합추진위원회와 두산건설은 지난 8일 시공참여를 약속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두산건설이 MOU 체결에 나섬에 따라 일산 식사지구 내 '두산위브더플러스'는 향후 조합원 모집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산위브더플러스'는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인근 부동산 관계자 및 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주거선호도가 높은 식사동 일대에 대단지 1군 브랜드 아파트가 들어서기 때문에 조합원 모집 속도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것.

'두산위브더플러스'는 지하 1층~지상 35층 29개동 전용 면적 59㎡, 74㎡, 84㎡ 총 2510세대(예정)의 대단지 아파트(1차 1410세대 예정, 2차 1100세대 예정)로 전세대가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두산위브더플러스'가 위치하는 일산 식사지구는 일산. 지역 내 신흥 주거지로 부상하고 있다.

우선 경의선 풍산역과 KTX행신역이 가깝고 단지 앞 고양대교를 이용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자유로, 제2자유로, 강변북로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GTX-A 노선이 2017년 예정에 있어 GTX개통시 일산에서 삼성역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게 된다. 오는 2024년에는 제 2외곽순환도로가 예정돼 있어 한층 더 편리한 교통 환경을 누릴 수 있게 된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인근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일산 은행초·풍동초·풍동중·풍산중·세원고·풍동고가 위치하며 고양국제고도 가깝게 위치해 있다.

아울러 이마트를 비롯해 홈플러스·우체국·은행·도서관 등과 동국대학교 일산병원·국립 암센터가 단지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 원스톱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여기에 동양 최대의 인공호수인 일산 호수공원과 함께 단지 주변으로 달맞이공원·식골공원·소나무공원·정발산공원 등이 자리해 도심 속 힐링을 누릴 수 있다.

'두산위브더플러스'는 다양한 혁신평면을 설계로 공간 효율도 극대화했다. 전용 59㎡ 판상형의 4베이 구조로 공간 활용을 강화했고 채광도 우수하다. 74㎡는 4베이 구조로 넓은 팬트리와 수납공간을 갖춰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전용 84㎡A타입은 5베이 구조로 출입문이 2개가 설계돼 있어 한 집에 2가구가 생활할 수 있는 부분임대형 평면으로 실거주와 임대가 동시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84㎡B타입은 넓은 판상형 테라스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신경을 많이 썼다. 피트니스센터, GX 룸, 골프 연습장, 도서관, 실버 룸, 어린이 집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조경 및 휴식공간이 마련된다.

한편 조합원 가입자격은 서울, 인천, 경기수도권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세대주로 무주택이거나 전용면적 85㎡ 이하 1채를 소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가능하며 청약 통장은 필요하지 않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시세보다 10~20% 저렴할 뿐만 아니라 치열한 청약 경쟁에서도 벗어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문의. 1877-1414(식사식사). 세종=황근하 기자 guesttt@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