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북폴리오, ‘그 남자의 고양이’출간
상태바
미래엔 북폴리오, ‘그 남자의 고양이’출간
  • 황근하 기자
  • 승인 2017년 06월 19일 19시 15분
  • 지면게재일 2017년 06월 20일 화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최초 퍼스트 캣 '찡찡이'가 연일 화제다.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찍은 사진은 누리꾼들 사이에서 5만건이나 리트윗될 정도. "나만 없어 진짜 사람들 고양이 다 있고 나만 없어"는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유행어가 됐다. 문재인 대통령은 물론, 아이작 뉴턴부터 무라카미하루키, 칼 라거펠트까지 매료시킨 고양이들의 매력은 뭘까. 미래엔 북폴리오가 집사들의 고양이 예찬서 '그 남자의 고양이'를 출간했다.

'그 남자의 고양이'는 역사상 유명인물, 그 중에서도 소위 '캣맨'이라 불리는 남성 셀럽들과 그들의 고양이에 대한 아트북이다. 언뜻 여성과 더 친할 것 같은 고양이를, 순수하고 열정적으로 사랑했던 캣맨들의비하인드 스토리가 페이지마다 생생히 펼쳐진다.

묘(猫)한 매력에 묘(妙)하게 빠져든 30여명의 유명인사들이 어떻게 고양이와 교감하며 영감을 받았는지, 또 고양이를 향한 사랑이 언제부터 어떻게 발전되어 왔는지 한 눈에 담아냈다. 마초의 대명사 배우 말론 브란도를 비롯해 처칠, 헤밍웨이 등 뜻밖의 인물들의 이야기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작가 샘 칼다의 감각적인 일러스트와 위트 넘치는 설명이 압권이다. 캣맨과 고양이들의 케미가 한 장 한 장에 세심히 담겼다. 이와 함께 간지마다 삽입된 유명인들의 고양이 예찬은,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고개를 끄덕이게 할 것이다.

미래엔 출판마케팅팀 민현기 팀장은 "최근 1인 가구의 급증이 반려동물, 특히 고양이를 주제로 한 책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는 추세다. 애묘인 200만명 시대 속, 집사들을 위한 색다른 이야기를 선보이고자 '그 남자의 고양이'를 선보이게 됐다" 며 "앞으로도 독자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반영한 이색적인 도서들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황근하 기자 guesttt@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