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매체 "피츠버그, 강정호와 결별할 것"
상태바
美 매체 "피츠버그, 강정호와 결별할 것"
  • 연합뉴스
  • 승인 2019년 08월 01일 10시 25분
  • 지면게재일 2019년 08월 01일 목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정호 "미래 생각해본 적 없어…타격감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
▲ 피츠버그 강정호 [AP=연합뉴스]

美 매체 "피츠버그, 강정호와 결별할 것"

강정호 "미래 생각해본 적 없어…타격감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킹캉' 강정호(32)는 소속팀 피츠버그 파이리츠에서 다시 도약할 수 있을까?

미국 현지 매체들의 전망은 그리 밝지 않다. 미국 스포츠전문매체 디애슬레틱은 1일(한국시간) '강정호 거취 문제 놓고 중대한 시점에 놓인 피츠버그'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피츠버그가 강정호와 결별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매체는 "피츠버그는 외야수 코리 디커슨을 (필라델피아 필리스로) 이적시키면서 선수단 체질 개선에 나섰다"며 "강정호는 올 시즌 기대 수준의 경기력을 보이지 못했다. 피츠버그 구단으로선 강정호와 결별하는 게 최선의 방법"이라고 전했다.

디애슬레틱에 따르면, 피츠버그 구단은 현재 강정호의 거취에 관한 내부 방침을 논의 중이다.

피츠버그 클린트 허들 감독은 "올 시즌 남은 기간 우리는 강정호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고, 강정호는 팀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내부적으로 의견을 나누고 있다"고 공개했다.

이어 허들 감독은 "강정호의 스윙은 우리가 기대한 만큼 위력을 발휘하진 못했다"고 말했다.

이 매체에 따르면, 강정호는 1일 마감된 메이저리그 트레이드 시장에서 매물로 나왔다. 그러나 트레이드는 없었고, 강정호는 계속 피츠버그 유니폼을 입게 됐다.

문제는 올 시즌 이후다. 강정호는 올 시즌까지 피츠버그와 계약했다.

디애슬레틱은 이변이 없는 한 올 시즌을 마친 뒤 강정호가 팀을 떠나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강정호는 일단 자신의 플레이에만 집중하고 있다.

강정호는 이 매체를 통해 "미래에 관해선 생각해본 적 없다"며 "구단을 위해 어떤 것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올 시즌 172타수 29안타 타율 0.169, 10홈런, 24타점을 기록 중이다.

cycle@yna.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