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츠 다저스 감독 "류현진, 2차전 혹은 3차전 등판할 것"
상태바
로버츠 다저스 감독 "류현진, 2차전 혹은 3차전 등판할 것"
  • 연합뉴스
  • 승인 2019년 10월 03일 10시 00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0월 03일 목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로스앤젤레스=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이 1일(현지시간) 오후 로스앤젤레스 스타디움에서 디비전시리즈를 앞두고 열린 훈련이 끝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19.10.2 seephoto@yna.co.kr

미국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의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선발 등판 차례를 또 숨겼다.

로버츠 감독은 2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워싱턴 내셔널스와 디비전시리즈 공식 기자회견에서 "1차전 선발은 (구단이 공식 발표한 대로) 워커 뷸러가 나선다"며 "2, 3차전 선발 투수는 (오늘)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류현진과 클레이턴 커쇼 중 한 명이 2차전, 또 다른 한 명이 3차전 원정 경기에 등판할 것"이라고 전했다.

로버츠 감독은 "(어제 기자회견에서 밝힌 대로) 선발 등판 일정은 해당 선수들에게 전달했다"며 "홈-원정 경기 성적 등 다양한 지표 등을 고려해 선발 등판 차례를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1차전 선발을 뷸러로 정한 이유에 관해선 "류현진과 커쇼, 뷸러 모두 1차전에 등판할 수 있는 좋은 선수들"이라며 "다만 뷸러의 몸 상태가 좋다. 1차전에 나서는 투수가 5차전에서도 출전해야 하는데, 뷸러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1차전 경기 결과가 2차전 선발 투수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인가'라는 질문엔 "이미 2, 3차전 선발 투수를 결정했다"며 "워싱턴도 2, 3차전 선발 투수를 공개하지 않은 상황에서 굳이 우리 선발 투수를 공개할 필요성을 못 느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저스는 3일 같은 장소에서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승리한 워싱턴과 디비전시리즈 1차전을 치른다.

cycle@yna.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