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픽]당진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서 제2의 인생설계하세요
상태바
[투데이픽]당진시 중장년기술창업센터서 제2의 인생설계하세요
  • 진나연 기자
  • 승인 2019년 11월 25일 17시 21분
  • 지면게재일 2019년 11월 25일 월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옛 당진군청사 별관 2동에 25일 개소

당진지역의 창업을 꿈꾸는 중장년층의 제2의 인생설계를 돕기 위해 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문을 연다.

25일 당진시에 따르면 시와 충남산학융합원은 이날 오전 11시 개소식을 갖고 충남과 세종 지역 최초로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운영에 본격 돌입했다.

중장년기술창업센터 개소식. 사진=당진시 제공
중장년기술창업센터 개소식. 사진=당진시 제공

옛 당진군청사 별관 2동에 약 747㎡ 규모로 입주한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예비창업자를 발굴해 육성하는 중장년 세대 맞춤형 기술창업 지원기관이다.

40세 이상 중장년 창업지원 사무실과 코워킹 공간, 비즈센터, 창업전용 입주 공간, 휴게실 등을 갖췄다.

앞으로 센터는 이곳에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매년 약 1억5000만 원을 지원받아 당진지역 중장년층에게 적합한 기술창업을 지원하게 된다.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퇴직자들이 새로운 틈새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시제품 개발, 사업화, 판로개척, 기업성장까지 창업의 전주기에 걸쳐 지원할 계획이다.

시와 산학융합원은 지난달 1차 창업기업을 모집해 선정한 7개 입주기업에 사무공간을 제공했다.

이들 기업에는 세무, 법률, 홍보, 마케팅, 특허 등 창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건호 당진부시장은 “국가산업 발전을 주도해 오신 중장년층의 경륜을 살린 기술창업을 적극 지원해 안정적인 창업을 돕고 일자리창출의 선순환 창업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나아가 중장년기술창업센터를 충남 서북부지역의 창업 거점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진나연 기자 jinny1@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