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픽]천안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콘텐츠 안내
상태바
[투데이픽]천안 청소년을 위한 온라인 콘텐츠 안내
  • 정민혜 기자
  • 승인 2020년 04월 10일 17시 19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4월 10일 금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에서 온라인을 통한 활동 소개 및 집콕 댄스 챌린지 동참 독려

천안시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소개했다.

10일 천안시에 따르면 지역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온라인을 통해 할 수 있는 활동에 대한 종합정보를 천안시청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다.

시는 지난 9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순차적으로 실시되는 온라인 개학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연장에 따라 학습 공백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온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 마련했다.

청소년 온라인 교육 콘텐츠 안내를 살펴보면, 교과 과정에 관한 학습 자료뿐만 아니라 청소년활동, 인문학, 진로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코로나19로 잠정 휴관 중인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가정에서 생활로 심신이 지쳐있을 청소년들을 위해 ‘집콕 댄스 챌린지’ 동참을 독려하고 있다.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천안시 마스코트 나랑이, 천용이, 안용이와 함께하는 최신 유행 댄스 ‘아무노래 챌린지’를 제작해 유튜브 공식 채널에 공유했다.

영상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야외 활동이 줄어둔 청소년들의 건강을 우려해 실내 신체활동을 독려하고 청소년들에게 집에서의 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기 위해 제작됐다.

심해용 교육청소년과장은 “온라인 개학으로 혼란스러울 청소년들이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접해 원격 수업에 적응하길 바라며, 가정에서도 에너지를 잃지 않고 유쾌하고 건강하게 지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민혜 기자 jmh@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