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픽]버그내순례길 첨단 IT 기술 입는다
상태바
[투데이픽]버그내순례길 첨단 IT 기술 입는다
  • 정민혜 기자
  • 승인 2020년 06월 02일 10시 32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6월 02일 화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대표 천주교 성지순례 코스인 버그내순례길에 첨단 IT 기술이 접목된다.

당진시는 솔뫼성지에서 신리성지를 잇는 버그내순례길이 산업활용 문화데이터 구축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산업활용 문화데이터 구축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기관인 한국문화정보원에서 주요 관광지·문화재 등의 문화데이터 구축 및 개방과 신기술을 접목한 서비스 구현으로 국민에게 문화자원 가상체험 기회 제공 등을 목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당진시는 버그내순례길 관련 순례길 VR 시스템 구축, 솔뫼성지 김대건신부, 합덕성당 페랭신부, 신리성지 다블뤼주교 등 각 성지를 대표하는 천주교 인물의 홀로그램을 활용한 안내시스템 설치 등을 신청했다.

공모사업 최종 선정으로 시는 한국문화정보원과의 업무협약 및 사업자선정 등을 거쳐 연내 사업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버그내순례길이 한국문화정보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다양한 콘텐츠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내년 김대건신부 탄생 200주년을 맞이해 지역의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개발을 통해 문화도시 당진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상징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버그내순례길은 합덕 장터의 옛 지명인 “버그내”에서 유래해 솔뫼성지에서 신리성지를 잇는 13.3km의 천주교 순례길로, 2016년 아시아도시경관대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정민혜 기자 jmh@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