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한화이글스 경기 직관한다…관중석 10% 제한적 입장 허용
상태바
26일부터 한화이글스 경기 직관한다…관중석 10% 제한적 입장 허용
  • 조재근 기자
  • 승인 2020년 07월 24일 11시 26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7월 24일 금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투데이 조재근 기자] 이번주 일요일부터 야구 등 프로스포츠 관중 입장이 재개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의 ‘프로스포츠 관중 입장 재개’ 발표에 따라 26일 프로야구 경기부터 관중 입장을 허용한다고 24일 밝혔다. 단 관중석의 10% 규모로만 입장할 수 있다.

첫 단계 관중 허용 규모는 현재 방역상황을 감안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상 기준(좌석 지그재그로 띄어 앉기, 최대 50%)의 1/5 수준으로 최소화했다.

관중 입장이 가능한 경기는 △LG트윈스 대 두산베어스(잠실) △롯데자이언츠 대 키움히어로즈(고척) △NC다이노스 대 KT위즈(수원) △SK와이번스 대 한화이글스(대전) 등이다.

12일 대전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한화이글스 - KIA타이거즈와의 대전 홈 개막전이 무관중으로 치러진 가운데 치어리더들이 팬들의 응원사진 1000여장으로 편집된 대형 현수막 앞에서 응원하고 있다. 정재훈 기자 jprime@cctoday.co.kr
충청투데이DB 정재훈 기자 jprime@cctoday.co.kr

삼성라이언즈 대 기아타이거즈(광주) 경기는 광주의 거리두기 2단계 조치(29일까지)에 따라 무관중 경기로 지속한다.

프로스포츠는 개막 이후 무관중 경기를 지속해왔으나, 지난 6월 28일(일), 중대본이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 및 실행방안’을 발표하며 거리두기 1단계에서는 야구·축구 등 프로스포츠의 제한적 관중 입장을 허용한다고 밝힌 바 있다.

문체부는 구체적인 관중 입장 시점과 규모 등과 관련해 방역당국과 협의해왔으며, 방역 상황 등을 고려해 오는 26일 프로야구 경기부터 관중석 10%의 규모로 관중을 입장시키기로 했다.

프로축구 경기는 준비 기간이 필요하다는 한국프로축구연맹의 요청에 따라 이달 31일까지 무관중으로 지속하다가 내달 1일부터 10% 규모로 관중 입장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화이글스는 8일 롯데자이언츠를 상대로 2-6 패배했다. 서유빈 기자
충청투데이DB. 서유빈 기자

프로골프 경기는 8월 말까지 무관중 경기를 지속한다.

거리두기 2단계 지역은 거리두기 단계가 1단계로 내려가야 관중 입장이 허용된다. 문체부는 향후 방역 상황 등에 따라 관중 입장 규모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문체부는 관중 입장을 대비해 24일 오후 5시 프로스포츠단체 사무총장들과 사전 방역대책 점검 회의를 개최한다.

문체부는 프로스포츠단체들과 함께 △입장 관중의 신원 확보를 위한 전 좌석 온라인 사전 판매 △경기장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지그재그로 띄어 앉기 △경기장 내 좌석에서 음식물 취식 금지 △침방울 접촉 우려가 큰 응원 금지 등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과 프로리그별 코로나19 대응 지침에 따른 빈틈없는 방역 대책을 수립하고 실시할 계획이다.

조재근 기자 jack333@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