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 투 샌디에이고"…김하성, 구단 공식 트위터에 등장
상태바
"웰컴 투 샌디에이고"…김하성, 구단 공식 트위터에 등장
  • 연합뉴스
  • 승인 2021년 01월 09일 09시 24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1월 09일 토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구매 입장권 홍보하며 김하성, 다르빗슈, 스넬 등 이적생 활용
▲ [샌디에이고 구단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 입단한 김하성이 6일 줌을 통해 미국 현지, 국내 취재진과 화상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1.1.6 [샌디에이고 줌 인터뷰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photo@yna.co.kr

미국프로야구 샌디에이고 파드리스가 '선구매 입장권'을 홍보하며 비시즌에 영입한 '빅3'를 활용했다.

김하성(26)은 샌디에이고가 스토브리그에서 영입한 '빅3' 중 한 명이다.

샌디에이고는 9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트위터에 내야수 김하성과 투수 다르빗슈 유, 블레이크 스넬이 구단 유니폼을 입고 경기하는 사진을 올렸다. "웰컴 투 샌디에이고"라고 환영 인사도 했다.

3명이 아직 이적 후 경기를 치르지 않아, '합성 사진'을 사용했다.

김하성과 다르빗슈, 스넬이 2021년 샌디에이고의 성적과 마케팅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걸 암시하는 듯했다.

1969년 창단한 샌디에이고는 한 번도 월드시리즈 챔피언에 오르지 못했다.

하지만 2021시즌 '우승 후보'로 떠올렸다.

샌디에이고는 지난해 정규시즌에서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2위를 차지해 2006년 이후 14년 만에 포스트시즌 진출에 성공했다. 그러나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에서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에 패했다.

비시즌 샌디에이고는 전력 보강에 힘썼다.

2018년 아메리칸 사이영상 수상자인 좌완 투수 스넬과 2020년 내셔널리그 사이영상 투표 2위에 오른 우완 다르빗슈를 트레이드로 영입했다.

이어 포스팅(비공개 경쟁입찰)으로 빅리그 입성을 노린 김하성과 4+1년 최대 3천900만달러에 계약했다.

이미 빅리그에서 손꼽는 에이스급 투수 2명을 영입하고, 한국야구 국가대표 내야수 김하성도 잡았다.

스토브리그에서 활발하게 움직인 샌디에이고는 단박에 2021시즌 우승 후보로 떠올랐다.

김하성 등 새로 영입한 3명이 기대만큼의 성적을 내면 월드시리즈 우승 가능성이 커진다.

김하성은 6일 샌디에이고 입단 후 처음 한 비대면 인터뷰에서 "샌디에이고는 2021년 우승을 노리는 팀이다"라며 "샌디에이고가 우승하는 데 공헌하고 싶다. 내가 좋은 경기력을 보이면서 신인왕을 타면 좋겠다"고 원대한 포부를 드러냈다.

샌디에이고 구단은 김하성의 입단을 환영하며, '비시즌 마케팅'에도 김하성을 활용했다.

jiks79@yna.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