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로 4시간 거리 '최고의 휴양지'
상태바
비행기로 4시간 거리 '최고의 휴양지'
  • 박병립 기자
  • 승인 2002년 12월 06일 00시 00분
  • 지면게재일 2002년 12월 06일 금요일
  • 22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식 동선관광 실장
"우리 나라와 가까운 거리에 필리핀만한 휴양지도 없을 것입니다."

동선관광 이강식(36) 실장은 필리핀이 세계 어느 휴양지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고 강조한다.

이 실장은 "필리핀은 우리 나라에서 비행기로 4시간 정도의 가까운 거리에 있어 가족단위 휴양지나 신혼여행지로 적격"이라며 "해변, 숲, 산, 평야, 절벽, 동굴, 습지, 호수, 강 등 천연 관광·휴양자원이 필리핀을 메울 정도"라고 덧붙였다.

"필리핀에 대해 알고 가면 관광이 100배는 안전하고 즐겁다"고 밝힌 이 실장에게 필리핀의 일반적인 정보를 들어 본다.

▲면적과 기후는=필리핀 육지면적은 29만9764㎢로 주요 섬지역은 루손, 비자야, 민다나오이며 수도는 마닐라"이며 "일반적으로 일년 내내 온화하고 햇볕이 좋은 날씨로 평균 기온이 섭씨 25∼35도, 습도 77% 정도지만 6월부터 10월까지 일부 지역은 우기다.

▲인구와 외화규제는=인구는 8000만명 정도이며 미화 3000달러 이상을 소지한 관광객은 공항 세관에 있는 필리핀 중앙은행 창구에서 소지 액수를 신고해야 하며 출국시에는 입국 때 소지한 금액 이상의 외화를 소지할 수 없다.

▲식사비용과 통신수단은=대부분의 식당과 호텔에서는 약 13% 정도의 국세가 부과되며 10%의 봉사료도 포함된다. 또 팁은 관례화돼 있어 총 금액의 10%가 표준액이다.

통신수단은 직통 국제전화, 팩시밀리, 전세계 체신 서비스를 비롯해 인터넷도 가능하다.

▲여행복장은 어떤게 좋은가=가벼운 캐주얼 복장 및 튼튼한 도보용 신발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 산악지역에는 따뜻한 보온용 옷이 필요하며 교회나 사원을 방문할 때는 반소매 반바지 등 노출이 많은 의류는 삼가야 한다.

▲은행과 쇼핑몰 백화점 등의 영업시간=은행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근무하며 현금자동지급기는 24시간 운용되며 대부분의 쇼핑몰과 백화점 및 슈퍼마켓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을 한다.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