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방학 신나는 동심 World로 Land로
상태바
성탄·방학 신나는 동심 World로 Land로
  • 최진섭 기자
  • 승인 2002년 12월 13일 00시 00분
  • 지면게재일 2002년 12월 13일 금요일
  • 21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월드, 꿈돌이랜드, 겨울캠프

롯데월드

"엄마! 방학하면 어디 가죠?"

거리에는 벌써 크리스마스 트리의 화려한 오색 불빛과 종소리 은은한 캐럴이 울려 퍼지고 기나긴 겨울방학을 코앞에 둔 어린아이들의 마음은 이미 방학의 한가운데로 달음질치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에는 1년 내내 학교와 학원을 오가며 공부에 시달린 어린아이들의 손을 꼭 잡고 놀이공원을 찾아가 하루쯤 신나게 놀아보는 것은 어떨까.

정신없이 놀다 보면 가슴 속에 억눌렸던 서운함과 미안함, 걱정, 근심 등 한 해 동안 쌓였던 모든 스트레스를 말끔히 씻어버릴 수 있을 것이다.

세계 최대의 시설과 규모를 자랑하는 아이들의 천국,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는 1년 365일 다양한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다.

'모험과 신비'를 주제로 영국,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아라비아, 모로코 등 유럽 8개 나라의 중세풍 건축양식으로 꾸며진 롯데월드는 자이로드롭, 자이로스윙 등 최첨단의 탑승시설과 전문극장 등의 관람물을 갖추고 있으며 대형 퍼레이드 공연을 비롯해 스테이지쇼, 밴드공연 등 다양하고 화려한 공연물을 펼치고 있다.

또 한국 역사의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민속박물관과 실내 아이스링크, 수영장, 볼링장을 비롯해 최근에는 실내 사격장까지 오픈해 365일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는 잊을 수 없는 방학선물이 될 것이다.

롯데월드는 올 겨울 성탄절과 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다.

먼저 21일과 24일, 25일에는 러시아 하바로프스크 소녀합창단 초청 캐럴송 음악회가 열리고,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에는 가족들이 참여하는 캐럴송 경연대회를 개최해 1등 가족에게는 100만원의 상금, 어드벤처 연간회원권 등 푸짐한 상품도 증정한다.

특히 이날 1등 가족에게는 밤 10시 어드벤처에서 열리는 CBS 공개방송에 출연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진다. 접수 (02)4344-4346.

또 이날 저녁 매직아일랜드에서는 화려한 불꽃이 밤하늘을 장식하는 불꽃축제가 열리며 아이스링크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빨간색을 주제로 다양한 컬러플 이벤트를 준비한다.

이 행사에는 산타모자를 비롯해 사랑의 열매, 빨간 옷 등을 착용한 손님에게는 스케이트를 무료로 대여해 주고 피겨 꿈나무 아이스댄싱 등 아름다운 공연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 밖에 동화 속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는 산타 퍼레이드, 장난감 뮤지컬, 캐릭터 밴드, 캐럴송 연주단 등 크리스마스에 흠뻑 취할 수 있는 화려한 공연들이 25일까지 오후 2시와 7시30분에 매일 하루 두차례 선보이고 산타가 록큰롤 캐럴송을 부르고, 장난감들이 춤추는 뮤지컬은 낮 12시 30분과 3시30분, 저녁 8시30분 등 3차례에 거쳐 펼쳐진다.

겨울방학에는 아이들에게 뒤떨어진 학업이나 취미활동을 보강해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루 이틀쯤 시간을 내 신나게 놀아주는 게 부모들이 해야 할 방학숙제다.

대전 꿈돌이랜드

대전 꿈돌이랜드는 아이들의 겨울방학을 겨냥해 내년 2월 말까지 '스노우 페스티벌'을 마련한다.

꿈돌이랜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진입로부터 대형 트리를 양쪽으로 진열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정문에는 대형 눈썰매를 탄 산타크로스를 준비, 아이들이 동심의 나래를 맘껏 펼칠 수 있도록 꾸며 놓았다.

또 산타 요정들의 환타지쇼와 미녀산타들과 함께하는 사진촬영, 성탄특집 이미테이션 빅쇼, 캐릭터 퍼레이드 등의 행사를 마련해 이곳을 찾은 아이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각종 겨울캠프

겨울캠프 프로그램으로는 스키, 스노보드 등 겨울 스포츠를 강습하는 캠프들이 많으며 자연생태 체험캠프, 민속놀이와 전통문화 체험캠프, 과학캠프, 역사체험캠프, 영어캠프 등 다양한 겨울캠프들이 겨울방학 동안 곳곳에서 실시된다.

대전매일 ㈜충청투데이는 아이들의 방학에 맞춰 내년 1월 3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하는 겨울방학 영어캠프와 내년 1월 6일부터 10일까지 2차례에 걸쳐 무주 리조트에서 2박3일간 실시되는 스키캠프를 개최한다.

또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소년단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생을 대상으로 내년 1월 29일까지 모두 7차례에 걸쳐 과학캠프와 로봇캠프, 사진캠프 등 주제별 테마캠프를 운영한다.

이 밖에 경남 고성군은 당항포 관광지에서 내년 2월 28일까지 청소년 문화학습 체험캠프를 실시하며 경기 김포와 경북 포항 등지에서도 해병대 겨울캠프를 준비 중이다.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