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대전 미리보기] 세계최고의 K팝 아티스트 라이브 콜라보…지상파는 잔치상
상태바
[가요대전 미리보기] 세계최고의 K팝 아티스트 라이브 콜라보…지상파는 잔치상
  • 온라인팀
  • 승인 2014년 12월 21일 13시 11분
  • 지면게재일 2014년 12월 21일 일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ntitled-1.jpg
세계 최고의 K팝 아티스트들이 21일 저녁 지상파 TV로 총출동한다. 
오늘 오후 8시45분  SBS '2014 가요대전(이하 가요대전)'이 생방송 무대로 전파를 탄다. '가요대전'은 '슈퍼5'라고 명명된 각기 다른 5개의 무대가 설치된다.

그동안 연말 방송계는 시상식으로 봇물을 이뤘는데 SBS는 음악분야 시상식이 8년만에 부활했다. SBS는 심사의 공정성을 지키기 위해 실시간 투표를 진행하지 않고 객관적 수치로만 수상자를 선정한다. 음원판매량, 음원차트, SNS조회수 등으로 시상한다는 계획이다. 대상, 금상 등으로 나란히 줄 세우는 관행이 사라지고 각 분야 수상자를 뽑는다. 신인상, 남녀가수상, 남녀그룹상, 최고음원상, 최고음반상 등 총 7개 부문에 대해서 시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출연진의 면모도 화려하다. 90년대 문화대통령 서태지의 출연이 확정돼 슈퍼스테이지 무대에 오른다. 힙합듀오 다이나믹듀오와 박정현은 '싱숭생숭 (SsSs)' 무대로 힙합과 R&B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태양과 제프 베넷의 콜라보레이션도 기대되는 무대다. 신해철의 유작도 공개된다. 넥스트 유나이티드는 이날 '가요대전'에 출연해 신해철이 남긴 유작 중 한 곡의 무대를 최초로 꾸밀 예정이다.

인기 아이돌그룹 멤버들이 섞인 '럭키보이즈'무대도 하이라이트다. 2PM 닉쿤, 씨엔블루 정용화, 인피니트 엘, B1A4 바로, 위너 송민호가 이날의 MC이자 홍보대사를 맡았다. 제국의 아이들 광희와 M.I.B의 강남이 각각 '럭키보이즈'의 매니저와 스타일리스트로 합류했다. 또한 배우 송지효가 2014 SBS '가요대전'의 유일한 여자 MC로 확정됐다. 

한편, SBS는 올해 기존의 방송 중심 시상식에서 탈피한 SAF(SBS Awards Festival)를 마련했다. 20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 한해동안 사랑받은 SBS 인기 예능·교양·드라마·라디오 등 각종 콘텐츠를 총 집결시킨다. 인기 가수들의 미니 콘서트와 SBS 인기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주요 출연자들의 무대인사 등 풍부한 볼거리로 시청자와 참가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온라인팀 cctoday@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