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절 기념 언택트 자전거 대행진] 참여법? 스마트폰만 챙기세요!
행사 홈페이지 가입 먼저 라이딩 반환점·종료지점 QR코드 스캔뒤 사진인증
2021-02-25 서유빈 기자
[충청투데이 서유빈 기자] ‘2021 3.1절 기념 언택트 자전거 대행진’이 돌아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역시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스마트폰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에 앞서 준비해야 할 물품은 자전거와 스마트폰, 안전 장비가 전부다.
우선 참가자가 행사 홈페이지에 접속해 이름과 연락처 등 기본 인적사항을 기입하고 회원가입을 하면 참가 접수가 완료된다.
참가 신청을 완료한 후에는 A, B, C 코스 중 한 코스를 선택한다.
코스별 출발 시작 지점까지 이동해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한 후 라이딩을 시작하면 된다.
이때 모든 QR코드 스캔 시에는 직접 촬영한 인증 사진을 첨부해야 한다.
신나게 라이딩을 즐긴 후 종료 지점에 도착하면 비치된 조형물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고 마지막으로 인증 사진을 첨부한 뒤 코스 완주를 인증할 수 있다.
이번 2021 3.1절 기념 언택트 자전거 대행진은 3개 코스(△갑천 △유등천 △대전천) 중 갑천 코스를 완주하거나 나머지 2개의 코스를 완주 인증하면 자동으로 최종 신청이 완료된다.
QR코드는 1개 코스당 시작-반환점-종료 총 3가지 지점에 위치하며 전체 9개 QR코드가 준비돼 있다.
홈페이지에서 사전 가입한 이름과 연락처를 기입하고 로그인하면 자동적으로 스탬프가 인식되고 1개 코스(출발-반환점-종료)를 모두 스캔하고 나면 완주 문구가 자동적으로 등록된다.
행사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충청투데이 문화사업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유빈 기자 syb@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