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찬술 대전시의원 건축문화 발전 감사패

2021-04-01     박현석 기자
[충청투데이 박현석 기자]  김찬술 대전시의회 의원이 건축문화 발전에 공로를 높게 평가 받았다.

 대전시건축사회는 1일 김찬술 대전시의원에게 관내 건축문화 발전과 지역 건축 경기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 날 감사패를 전달한 김용각 회장은 "김찬술 의원께서는 평소 지역 건축 문화와 건축경기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에 걸쳐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오셨다"며 "앞으로 우리 건축사회를 비롯한 지역 건축업계 발전에 변함없는 관심을 갖고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김찬술 의원은 "최근 건축경기가 불황을 맞고 있는 상황에서 건축사회가 지역 건축업계 발전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다"며 "관내 건축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난 회기에서 건축관련 조례와 지역건설 산업 활성화 관련 조례를 발의해서 개정한 바 있다. 대전건축사회가 건축 업계의 한축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바라며 각별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한편 김찬술 의원은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사안인 현장조사·검사 및 확인업무 대행 수수료 현실화를 위해 지난 회기 중 '대전광역시 건축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전광역시 기업유치 및 투자촉진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을 발의한 바 있다.

 박현석 기자 standon7@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