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지방선거, 충남지사 확정 후 첫 주말 열전
상태바
6.13 지방선거, 충남지사 확정 후 첫 주말 열전
  • 이선우 기자
  • 승인 2018년 04월 22일 19시 19분
  • 지면게재일 2018년 04월 23일 월요일
  • 3면
  • 지면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지방선거 충남지사 후보로 공식 확정된 후 첫 주말인 21일과 22일 여야 후보들은 표심을 잡기 위한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충남지역 각지에 벌어지는 축제장을 돌며 유권자들과의 접촉면을 늘리거나 소속 정당 행사나 상징적인 장소를 찾아 당내 결집력을 높이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심을 공략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남지사 후보인 양승조 의원은 주말 표밭갈이의 첫 일정을 당심 다지기로 시작했다. 일반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한 활동에 앞서 경선을 거치며 생긴 당원 간의 틈을 메우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양 의원은 지난 20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충청권 광역단체장 후보자 소개' 자리에 "이번 충남지사 선거는 미래로 나아갈 것이냐, 아니면 과거로 회귀할 것이냐를 선택하는 선거"라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함께 할 것이냐, 문재인 정부의 발목을 잡을 것이냐를 선택하는 선거"라고 강조했다.

3면-충남지사.jpg
양 의원은 주말로 접어든 21일의 첫 일정을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양 의원은 또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 자리에서 "노무현 대통령 덕분에 국회에 진출했고, 4선이 됐다. 노무현 키즈다"라며 "이번에 충남지사 후보가 된 것도 모두 노 대통령의 후원 덕분"이라고 강조했다. 22일에는 산악회와 야유회 인사와 천안상고 총동문회 참석 등의 천안 일정을 마친 후 공주영명고 체육대회와 김돈곤 청양군수 후보 개소식 등을 도는 숨 가쁜 일정을 소화했다.

자유한국당 충남지사 예비후보인 이인제 전 최고위원은 지난 20일 계룡시에서 열린 제38회 장애인의 날 행사 등을 시작으로 주말 동안 도내 각 지역 행사장을 찾아 지지를 호소했다. 21일에는 충남사립유치원교원 연수와 홍성현 충남도의회 후보 개소식에 이어 부여에서 열리는 방울토마토 축제와 백제보 등을 방문하는 원거리 일정을 소화했다.

이 예비후보는 특히 부여에서 가진 농민대표 간담회에서 백제보 개방과 관련 "도지사가 되면 농민들을 힘들게 하는 정책은 결코 실행하지 않겠다"라며 "백제보가 농민을 위해 잘 활용될 수 있도록 빠짐없이 살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다음날인 22일에도 부여에서 첫 선거일정을 시작했다. 부여에서 열린 개인택시충남도연합회장기 축구대회를 찾아 인사한 후, 천안으로 넘어와 천안상고 총동문회 체육대회에서 선거활동을 벌였다. 오후에는 박성효 대전시장 후보 개소식장을 찾는 광역행보를 보인 후 천안남산중앙시장에서 유권자들을 만나는 것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선우 기자 swlyk@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