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픽]“눈과 입 모두 즐겁다”…괴산군 푸드스타일링 교육 관심↑
상태바
[투데이픽]“눈과 입 모두 즐겁다”…괴산군 푸드스타일링 교육 관심↑
  • 정민혜 기자
  • 승인 2020년 02월 21일 17시 22분
  • 지면게재일 2020년 02월 21일 금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음식에 새로운 콘텐츠 접목
지역 식문화 개선, 로컬푸드 소비 확대 기대

괴산군이 여성농업인들을 대상으로 푸드스타일링 교육을 시행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1일 군에 따르면 전통음식에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접목해 지역 식문화 개선과 로컬푸드 소비 확대와 더불어 여성농업인의 전문능력을 높이기 위해 지난 5일부터 푸드스타일링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푸드스타일링 교육을 받고 있는 괴산군 여성 농업인들. 사진=괴산군 제공
푸드스타일링 교육을 받고 있는 괴산군 여성 농업인들. 사진=괴산군 제공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내달 11일까지 여성농업인 30명을 대상으로 군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일주일에 한 번씩 운영한다.

홈앤푸드 홍숙경 대표를 강사로 초빙해 우리나라 오방색을 가진 식재료와 로컬푸드 등을 이용한 전통 한식 푸드스타일링을 전수하고 있다.

특히 점·선·면 입체 디자인 구성 원리, 디자인 기법, 천연 컬러 탐색 등 이론교육은 물론 탕평채, 누룽지닭백숙, 깻잎고추간장국수 등 다양한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교육이 적절히 병행돼 교육생들의 깊이 있는 이해를 돕고 있다.

교육생 A씨(56·여)는 “전통음식을 기반으로 새로운 형태의 음식이 만들어지는 과정이 매우 흥미롭다”면서 “음식을 다양하게 디자인하는 법을 알게 돼 유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교육생들이 직접 음식을 디자인해보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력 향상은 물론 지역 식문화 개선과 로컬푸드 소비 촉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여성농업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민혜 기자 jmh@cctodayt.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