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아줌마대축제… 코로나 시대 맞춰 언택트 행사로 진행
유튜브 충청투데이 채널, 할인판매·공연·경품이벤트 눈길
노은농산물시장 인근 행사장서 드라이빙 스루 물품 구매
[충청투데이 이심건 기자] '우리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옛 제18회 아줌마대축제)이 23~25일 3일간 노은농산물도매시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이하 코로나) 시대에 맞춰 언택트로 진행되는 우리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은 철저하고 치밀한 방역시스템 가동을 통해 안전한 행사로 운영된다.
여러 사람이 모이는 행사에 꼭 필요한 마스크와 장갑, 손 소독제, 알코올 티슈 등 필수 용품을 참여 업체에 기본으로 제공, 행사 주최자와 참가자의 방역 위험을 최소화했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자체적으로 매일 행사장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충남A, 충남B, 대전·충북C 등 3구역 각각 입구에는 전담 안내요원을 배치해 행사장 방문 고객의 발열 체크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튜브 홈쇼핑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판매촉진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우리농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에서 진행되는 체험과 홍보, 판매의 모든 것이 유튜브 충청투데이 채널(https://bit.ly/3mcwNjT) 라이브 방송으로 생중계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유튜브에서 ‘충청투데이’를 검색한 후 생방송 채널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아줌마 홈쇼핑'을 통해 행사 기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시 진행해 시청자에게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장에서 드라이빙 스루로 판매되고 있는 물품들을 10분 간격으로 홍보, 구매를 원하는 시청자는 현장 드라이빙 스루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구매 이벤트와 공연 등 다채롭고 풍성한 온라인 이벤트도 펼쳐진다.
총 3일간 유튜브 충청투데이 채널을 통해 매일 오후 1시에 공연을 진행한다.
23일 버드리의 품바공연, 24일 ‘나린’의 아카펠라 공연, 25일에는 트로트 걸그룹 ‘비비추’의 공연을 볼 수 있다.
구매 이벤트로는 행사장에서 드라이빙 스루로 물건을 구매한 금액대에 따라 경품을 지급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물품 구매 예약 후 구매 인증 시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도 증정한다.
유튜브 충청투데이 채널을 구독하고 '좋아요'를 클릭하면 아줌마대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인증한 시민들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행사기간 중 유튜브 시청자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구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심건 기자 beotkkot@cc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