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엔 ‘영화’가 빠질 수 없지!
상태바
명절엔 ‘영화’가 빠질 수 없지!
  • 권혁조 기자
  • 승인 2021년 02월 07일 14시 45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2월 08일 월요일
  • 22면
  • 지면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설특집]
새해전야-행복해지고 싶은 네커플 이야기
아이-아이들과 싱글맘이 건네는 위로
승리호-2092년 미래, 우주 청소선 선원들
엘프-꼬마 요정 엘피의 제빵사 도전기
몬스터 헌터-몬스터와 유일한 생존대원의 싸움

[충청투데이 권혁조 기자] 이번 설은 영화와 함께!

2021년 설날 극장가를 이끌 기대작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웃음과 감동, 드라마, 멜로, SF, 판타지, 애니메이션까지 취향대로 골라볼 수 있는 영화 5편을 엄선했다.

▲ 새해전야 포스터.
▲ 새해전야 포스터.

◆새해전야

앞으로는 괜찮겠죠?

강력반에서 좌천돼 신변보호 업무를 떠 맡게 된 이혼 4년차 형사 ‘지호’(김강우), 이혼 소송 중 신변보호를 요청한 완벽주의 재활 트레이너 ‘효영’(유인나), 현타와 함께 찾아온 번아웃에 아르헨티나로 도망친 현지 와인 배달원 ‘재헌’(유연석), 일방적인 남친의 이별통보에 무작정 아르헨티나로 떠난 스키장 비정규직 ‘진아’(이연희), 사기를 당해 결혼 자금 탈탈 털린 여행사 대표 ‘용찬’(이동휘), 결혼을 앞두고 한국지사로 발령받아 온 대륙의 예비 신부 ‘야오린’(천두링). 그리고 하나뿐인 남동생 국제결혼에 심란한 동생 바라기 예비 시누이 ‘용미’(염혜란), 세상의 편견에 부딪혀 오랜 연인에게 미안한 패럴림픽 국가대표 ‘래환’(유태오). 사랑 앞에 어떤 장애도 없다고 믿는 씩씩한 긍정퀸 원예사 ‘오월’(최수영). 새해까지 남은 시간 일주일 한 뼘 더 행복해지고 싶은 네 커플의 두렵지만 설렘 가득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 아이 스틸컷.
▲ 아이 스틸컷.

◆아이

홀로 버티던 세상, 서로를 만나다!

누구보다 강한 생활력으로 하루하루 살아온 아동학과 졸업반의 보호종료아동 ‘아영’(김향기). 돈이 필요했던 아영은 생후 6개월 된 아들 혁이를 홀로 키우는 워킹맘이자 초보 엄마 ‘영채’(류현경)의 베이비시터가 된다.

조금 부족하지만 어떻게든 자신의 힘으로 혁이를 키우고자 하는 영채는 자신보다 더 혁이를 살뜰히 돌보는 아영의 모습에 어느새 안정을 되찾고 평범한 삶을 꿈꾸기 시작한다.

하지만 어느 날, 혁이에게 사고가 난다. 영채는 모든 책임을 아영의 탓으로 돌리고, 다시 혁이와 둘만 남게 된 영채는 고단한 현실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된다. 이를 알게 된 아영은 혁이를 다시 영채의 품에 돌려놓기 위해 애를 쓰는데…. 상처로 가득한 세상, 우리 같이 걸을 수 있을까? 2021년 새해를 여는 따스한 위로와 치유의 영화.

▲ 승리호 포스터.
▲ 승리호 포스터.

◆승리호

2092년, 지구는 병들고 우주 위성궤도에 인류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UTS가 만들어졌다. 돈 되는 일이라면 뭐든 하는 조종사 ‘태호’(송중기), 과거 우주 해적단을 이끌었던 ‘장선장’(김태리), 갱단 두목이었지만 이제는 기관사가 된 ‘타이거 박’(진선규), 평생 이루고 싶은 꿈을 가진 작살잡이 로봇 ‘업동이’(유해진). 이들은 우주쓰레기를 주워 돈을 버는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다.

“오지 마! 쳐다보지도 말고, 숨도 조심해서 쉬어. 엉겨 붙을 생각하지 마!”

어느 날 사고 우주정을 수거한 ‘승리호’는 그 안에 숨어있던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다. 돈이 절실한 선원들은 ‘도로시’를 거액의 돈과 맞바꾸기 위한 위험한 거래를 계획하는데….

제작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던 ‘승리호’는 넷플릭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엘프 포스터.
▲ 엘프 포스터.

◆엘프

달콤한 빵 냄새 솔솔~ 전설을 찾아 나선 용감한 꼬마 요정의 ‘제과점 구하기’ 대모험! 뛰어난 손재주를 가진 ‘엘프’들은 인간을 도우며 함께 지내왔지만 어느 날 욕심 많은 인간에게 큰 상처를 입고 지하 세계에 숨어 지낸다. 특별한 재주가 없던 꼬마 요정 ‘엘피’는 손재주를 가르쳐 줄 인간을 찾아 친구 ‘벅’, ‘킵’과 함께 무시무시한 소문으로 가득한 인간세계로 모험을 떠난다.

마침내 그 곳에서 제빵사 ‘테오’에게 빵 만드는 법을 배우기로 한 ‘엘피’. 하지만 ‘테오’를 질투하던 라이벌이자 동생 ‘브루노’의 계략으로 테오는 일주일 안에 제과점에서 쫓겨날 위기에 처하고 엘피와 친구들은 테오를 도와 가게를 지키기로 결심하는데…. 과연 엘피와 친구들은 전설 속 제과점을 구하고 꿈꿔왔던 제빵 기술을 배울 수 있을까?

▲ 몬스터헌터 포스터.
▲ 몬스터헌터 포스터.

◆몬스터 헌터

몬스터의 사냥감이 될 것인가? 맞설 것인가? UN합동 보안 작전부 아르테미스 대위(밀라 요보비치)는 행방불명된 팀원들을 찾기 위해 나서지만 실종된 그들과 같은 이상 현상으로 거대 몬스터의 세계로 빠진다. 하지만 눈앞에 닥친 강력한 몬스터들의 습격으로 유일한 생존자가 된 그녀는 몬스터 헌터(토니 자)와 마주하게 되는데…. 다시 인류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은 단 하나. 몬스터와 맞서 반드시 살아남아야 한다!

권혁조 기자 oldboy@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