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복지타운 조성' 시 주민의견 청취 주문
상태바
홍성군의회, '복지타운 조성' 시 주민의견 청취 주문
  • 이권영 기자
  • 승인 2021년 02월 15일 13시 37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2월 15일 월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갈등 최소화 위해 추진단계부터 군민 목소리 담아야

홍성군의회는 자치분권 2.0시대를 맞아 홍성군 복지타운조성 시 노인부터 아동, 청소년, 청년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도록 추진단계 부터 주민들의 목소리를 담고 지역특성을 살려 진행할 것을 주문했다.

홍성군의회가 15일 소회의실에서 정책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홍성군의회 제공
홍성군의회가 15일 소회의실에서 정책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홍성군의회 제공

홍성군의회는 15일 소회의실에서 정책협의회를 갖고 ‘홍성군 복지타운 조성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에 대해 정책 추진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용관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내포혁신도시와 홍성읍 구도심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구)홍성여고 부지활용에 대한 검토와 100년을 내다본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 홍성의 랜드 마크로 만들어달라고 입을 모았다.

특히 군 청사 이전과 맞물려 대규모 사업이 진행되면 홍성읍 구도심 공동화가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면서 기존의 건물을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과 장소 선정 기준과 절차를 정하고 자치분권 2.0시대에 걸맞게 공모사업을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처음부터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또 고병원성 AI살처분 보상금 성립전 예산 편성과 관련 예방적 살처분으로 고통을 겪는 농가에 대한 빠른 지원을 격려하고 고병원성 AI가 추가로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방역을 추진해 달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홍성군의회는 2021년 첫회기 일정으로 오는 17일부터 26일 까지 제275회 임시회를 열고 2021년 군정업무 실천계획 청취와 의원발의조례 8건을 비롯한 총 15건의 일반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홍성=이권영 기자 gyl@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