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체육회, 꿈드림프로젝트 1기 송우담 전국대회 우승 ‘쾌거’
상태바
대전시체육회, 꿈드림프로젝트 1기 송우담 전국대회 우승 ‘쾌거’
  • 서유빈 기자
  • 승인 2021년 03월 14일 13시 42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3월 14일 일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우담 선수가 2021년 전국종별테니스대회 남자 18세부에서 우승의 영예를 안았다. 대전시체육회 제공

대전시체육회는 꿈드림프로젝트 1기 송우담(만년고3) 선수가 2021년 전국종별테니스대회 남자 18세부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꿈드림프로젝트는 우리지역 꿈나무 선수들을 글로벌 체육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지원하는 민선 1기 이승찬 회장의 주요 역점사업으로 지난해 선정된 제1기 꿈드림프로젝트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국제대회에 출전하기 어려워 대전스포츠과학센터의 과학적 훈련을 지원한 바 있다.

대전스포츠과학센터는 송우담의 기초·전문체력의 과학적 분석을 통해 체력요인의 장단점과 경기영상분석으로 기술 및 전술을 분석했고 대회현장에서 스포츠테이핑, 마사지 등을 지원했다.

양창규 대전만년고 테니스 지도자는 “송우담은 경기운영기술은 뛰어나지만 경기시간이 길어지면 다리에 경련이 일어나 아쉬운 결과를 보이곤 했었다”며 “스포츠과학센터에서 지난 3개월간 맞춤 근기능 향상 훈련을 지원받아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승찬 대전시체육회장은 “꿈드림프로젝트 선정 후 국제대회 출전이 어려워 선정선수들에게 장학금만을 전달하는데 그치지 않고 대전스포츠과학센터에서 과학적 훈련지원으로 그 결실을 맺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우리지역 꿈나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유빈 기자 syb@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