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국립대, '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 추진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충청권 국립대, '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 추진 위한 협약 체결
  • 최정우 기자
  • 승인 2021년 03월 22일 16시 07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3월 22일 월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 충남대기술지주, 충북대, 충북대기술지주, 한밭대기술지주 등 참여

충남대학교는 충청권 국립대학교와 소속 기술지주가 '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 추진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충남대와 충남대기술지주, 충북대, 충북대기술지주, 한밭대기술지주는 지난 19일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지원하는 '2021년도 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이하 TMC사업)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학기술경영촉진사업'은 대학이 보유한 공공기술을 토대로 연구개발 가치 제고를 통한 신산업ㆍ일자리 창출을 위해 산·학 협력 생태계를 구축하는 사업으로, 대학 연구 성과의 기술사업화(기술이전 및 실험실 창업) 촉진을 통해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이 핵심이다.

2021년 TMC사업 참여를 위해 충남대는 지역의 국립대학인 충북대, 한밭대와 상호 보완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향후 기술이전, 우수기술 발굴?연계 등 기술사업화 네트워크 구축과 투자유치, 공동 컨설팅, 공동지원 인력 Pool 관리, 공동 기업 교류회 추진 등 상호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손영아 충남대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권역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기술들을 함께 발굴하고, 기업 이전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며 “통합 기술사업화 플랫폼 구축과 활용에 더욱 앞장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