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동부교육지원청, 신규교사 학습공동체 운영으로 교실수업 역량 강화 지원
상태바
대전시동부교육지원청, 신규교사 학습공동체 운영으로 교실수업 역량 강화 지원
  • 최정우 기자
  • 승인 2021년 03월 25일 09시 52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3월 25일 목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동부교육지원청은 24~25일 온라인을 통해 동부 관내 교육전문직, 수석교사, 신규교사 31명이 함께하는 2021학년도 신규교사 학습공동체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신규교사 학습공동체는 과학 교과팀, 수학 교과팀, 다교과팀 총 3팀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기.운.이.나.’신규교사 학습공동체는 신규교사의 교실수업 역량 기반 마련을 위해 교사학습공동체를 운영해 교육전문직 및 수석교사와 신규교사를 멘토링으로 이어주고 수업을 나누고 성찰하는 동부교육지원청형 교사학습공동체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동부 관내 중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새수업프로젝터즈를 비롯한 교실수업개선 사업의 의미와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학생 활동 중심 수업, 배움 중심 수업, 과정중심 수행평가, 블렌디드 수업 등 신규교사들의 수업 현장 첫 걸음에 필요한 주제들을 탐색하고 한 해 동안 진행할 팀별 프로젝트를 모색했다.

더불어 대전 원격수업의 방향과 원격수업 유형 등을 공유하여 신규교사들의 원격수업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성취기준에 기반한 수업 목표 설정, 학생들과 활발한 상호작용이 이뤄지는 학생 참여형 수업 진행 등 신규교사들의 원격수업 역량을 강화했다.

김희선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장은 “대전 동부 교육의 미래를 선도할 신규교사들이 학교 현장에 잘 적응하기를 바라며, 신규교사들의 교실수업 역량 강화를 위한 배움과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최정우 기자 wooloosa@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