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1학년도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지원 체제 구축
상태바
대전교육청, 2021학년도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지원 체제 구축
  • 윤지수 기자
  • 승인 2021년 03월 30일 11시 14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3월 30일 화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은 대학수학능력시험 및 대입제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2021학년도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지도 지원체제’를 구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진로진학지도 지원 체제는 2022 대입전형의 주요 변화 내용을 파악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진학정보 제공 공백을 최소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시교육청은 중점 사항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대입진학 정보 제공 △교원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 연수 △단위학교 대입 진학지도 지원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대입진로진학지원단 운영 등을 주요 과제로 삼았다.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 제공.

구체적으로는 대입지도 자료집 제작, 고3 담임 및 고1·2 담임교사 대입지도 역량 강화 연수, 학생 및 학부모 대상(고1·2·3, 중3) 대입설명회 개최,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TV 운영, 수시·정시 대비 집중 상담 주간 운영,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중심의 상시 진로진학 상담 체제 구축 등을 추진한다.

이외에도 시교육청은 포스트 코로나 상황을 대비해 실시간 온라인 화상 시스템을 구축, 이를 이용한 교원 연수를 강화하고 이해하기 쉬운 동영상 자료 제작·보급하여 보다 손쉽게 대입 정보에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 진로진학지도 지원 정책을 추진한다.

오석진 대전교육청 교육국장은 “변화된 대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다양한 형태의 진학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현장 중심 진로진학지도 지원 정책으로 공교육 차원의 진로진학교육이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신뢰도 제고를 통한 교육수요자가 만족하는 대전 진로진학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지수 기자 yjs7@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