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호, 신인 최고의 수비 탑 5"< ESPN>
상태바
"강정호, 신인 최고의 수비 탑 5"< ESPN>
  • 연합뉴스
  • 승인 2015년 06월 07일 08시 36분
  • 지면게재일 2015년 06월 07일 일요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KR20150607010800007_01_i.jpg

강정호(28·피츠버그 파이리츠)의 공격력뿐만 아니라 수비적인 능력도 서서히 주목받고 있다.

미국 스포츠전문매체 ESPN은 7일(한국시간) 신인 가운데 수비력으로만 최고와 최악의 선수 5명씩을 추려서 소개했다.

강정호의 DRS(Defensive Runs Saved·수비로 얼마나 많은 실점을 막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는 4로 최고의 수비를 갖춘 신인 가운데 다섯 번째였다.

강정호보다 DRS가 높은 선수는 랜달 그리척(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애디슨 러셀(시카고 컵스), 닉 아메드(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제이스 피터슨(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정도였다.

그리척의 DRS가 6, 러셀이 5였을 뿐 아메드와 피터슨은 강정호와로 똑같이 4로, 소수점 이하에서만 차이를 보였다.

ESPN은 "한국프로야구에서 건너온 타자가 없었던 탓에 전문가들은 올 시즌 피츠버그에 합류한 강정호에게 무엇을 기대해야 할지 알지 못했다"며 "두 달이 흐른 이 시점에서 강정호의 영입은 피츠버그에는 횡재로 보인다"며 몸값 이상의 활약을 펼치는 강정호를 칭찬했다.

이어 "강정호는 129타석에서 3개의 홈런을 쳐냈다. 한국에서 보여줬던 최고의 홈런 페이스는 아니지만, 중앙 내야수(2루수와 유격수를 지칭)치고는 평균 이상의 힘을 보여주고 있다. 더불어 강정호는 효율적인 내야수임을 증명하고 있다. 3루수로 3점의 실점을 막아냈으며 유격수 자리에서는 제한된 이닝에서도 1점을 막았다"고 평가했다. changyong@yna.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