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 살린 '아름다운 전우애'
상태바
어머니 살린 '아름다운 전우애'
  • 황근하 기자
  • 승인 2004년 11월 24일 00시 00분
  • 지면게재일 2004년 11월 24일 수요일
  • 11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룡부대 군인 10명 정문성 상병 모친에 수혈
▲ 육군 충룡부대 김태순병장 등 10명이 전우의 어머니 생명을 구하기 위해 서울에 소재한 S병원에서 헌혈을 하고 있다.
전우의 모친이 적혈구가 부족해 생명이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자 육군 충룡부대 10명의 장병들이 서울 소재 S병원을 찾아가 수혈을 자원, 생명을 구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충룡부대 무선전화병으로 북무 중인 정문성(24) 상병은 지난 11월 초 모친 서옥선(52)씨의 "인공 심장판막 교체 수술을 서둘러야만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연락을 받고 고민하고 있던 중 휴가를 가서 어머니를 마지막으로라도 봐야겠다는 생각으로 부대장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부대장은 곧바로 정 상병의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간부회의를 소집하고, 통합병원 등에 병명에 대한 사실파악과 해결방안을 알아보는 등 정 상병을 도울 수 있는 일을 찾는 데 최선을 다했다.

하지만 특별한 방안이 없어 모두가 고민을 하던 중 정 상병의 어머니 혈액형이 A형이고 적혈구만 준비가 되면 수술이 가능하다는 것이 알려지자 김태순(24) 병장 등 10명의 전우들이 전우의 어머니를 돕자는 데 뜻을 같이 했다.

김 병장 등 10명은 지난 17일 서울 소재 S병원을 찾아가 혈액성분검사를 받고 적합 판정이 나오자 곧바로 혈액을 지원해 생명을 구했다.

정 상병은 부대원들 사이에 귀감이 되고 있는 모범병사로서 군 입대 전 가족의 생계를 돕기 위해 피자 배달 등 아르바이트를 했고, 입대 후에는 지난 9월 지역군지단 정비병 집체교육에서 부대 통신병 대표로 나가 우수상을 받은 병사다.

헌혈에 참가한 김태순 병장은 "전우의 어머니도 나의 부모와 다름없다고 생각하며 나의 작은 도움이 생명을 구해 무척 기쁘다"며 "하루 빨리 건강한 모습으로 퇴원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