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충청권 협의체 구성 가속
상태바
범충청권 협의체 구성 가속
  • 우세영 기자
  • 승인 2004년 12월 02일 00시 00분
  • 지면게재일 2004년 12월 02일 목요일
  • 3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行首 범대전시민연대 출범 … 의미와 전망
▲ ['1000만 서명운동' 서명] 1일 대전시청에서 열린 신행정수도 지속추진 범대전시민연대 출범식에서 박재묵 상임대표, 변평섭 대전매일신문 회장, 강대안 대전개발위원장, 염홍철 시장, 황진산 시의회의장, 송병희, 이창기 상임대표(왼쪽부터)가 1000만 서명운동에 앞장서기 위해 서명하고 있다. /우희철 기자


[ 관 련 기 사 ]
"行首 복수대안 이달중 마련"

行首사수 궐기대회 재시동

연기군민 오는 4일 종묘공원서 첫 상경투쟁

범충청권 협의체 구성 가속

이명박 '또 망언'

  충남·북과 연대 대규모집회 예고
  대정부·정치권 조직적 압박 탄력

1일 범대전시민연대의 출범식은 신행정수도 사수를 위한 의지 규합의 장이었다.

머리에 붉은 띠를 조여매고 '사수! 신행정수도', '국가 균형발전 염원한다'를 외쳐대던 시민들의 눈에는 결연한 각오가 묻어났다.

이날 출범식은 또 하나의 충청권 대동단결 축의 탄생이자 대정부·대정치권 압박 수위를 한층 높이는 결정체라는데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

무엇보다 값진 건 신행정수도 건설 지속 추진에 대한 국민적 공감을 이끌어 내는 구심점을 찾았다는 것이다.

이는 신행정수도 건설이 단순히 충청지역의 발전이 아닌 지방 균형발전, 수도권의 과밀화 해소는 물론 국가 경쟁력 제고와 국민통합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실현시키는 초석이 된다는 것을 국민들에게 호소하는 출발점이다.

가속 페달을 밟는 범대전시민연대는 다양한 홍보방안을 제시했다.

▲ ["행정수도 사수"] 신행정수도 지속추진 범대전시민연대 출범식이 1일 대전시청 대강당에서 시민단체, 종교계, 언론계, 자치단체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려 신행정수도 추진을 요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우희철 기자
연대는 '3·3·3 운동'을 비롯, 전국 장터를 중심으로 순회공연과 연설회를 하는 '국가 균형발전 투어', 모금행사와 결합한 '신행정수도 지속추진 범국민 걷기대회' 등을 전개키로 했다.

또 향후 충남·북 등과 긴밀한 협조아래 범충청권 차원의 협의체를 구성하는 한편 서울의 대규모 집회를 마련하고 차량을 동원, 실력행사를 병행키로 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방침이다.

출범식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사활을 건 투쟁.

출범식에서 운동방향과 과제를 발표한 이창기 상임대표(대전대 교수)는 "식당에서 밑반찬이 부족하면 경상도인은 큰 소리를 주문하고, 전라도인은 직접 가져가며 충청도인은 그냥 남은 밑반찬을 먹고 조용히 나온다고 한다"며 "이제 우리는 가만히 주는 대로 먹는 충청도인이 아닌 소리쳐 새로 주문하는, 아니면 가져다 먹는 등의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야 한다"고 자성을 깔은 굳은 결의를 다졌다.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멍청도 2004-12-02 12:10:54
넌 뭐가 그리 캥겨서 캥캥거리냐 남이야 궐기대회 하건말건
네가 그런 다고 우리가 안하냐
뭔가 찔리는데가 이쑤만 가이야

멍청도... 2004-12-02 01:13:54
웃기지마라....애들아... 멍청도는 멍청도야,,,,이삐꾸들아....무현이나....그네나...다만... 별로 실속 없는 게임갖고,,,, 놀것 갖니.... 절대로 멍청도에는 아무 것도 오지 않아... 부영이가 12 달 내로 혹정 의견 낸다고 했지...ㅋㅋㅋㅋㅋㅋ
다음에 해찬이는 다음해 2월내로 확정 한다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월에 돈먹다 들킨놈 다시 뽑는 국회의원 선거 있어...덕룡이가 왜 6개월 합의 기관이라 했겠니... 열우당 내년 4월이면 과반수 다 무너져...무현이 덕에 국회의원 된 염동현이하고, 문공부 장관 된놈...정동채도 말 안들어... 꿈께....멍청도 녀석들아....근혜는 대덕 특구법...찬성했지... 무현이 옆에있는 애들도,,,멍청도 놈듬들 떡 하나 한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