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마다 “세종발전 적임자” …열띤 공방전
상태바
저마다 “세종발전 적임자” …열띤 공방전
  • 김일순 기자
  • 승인 2016년 03월 30일 18시 53분
  • 지면게재일 2016년 03월 31일 목요일
  • 12면
  • 지면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입기자단·시민단체 주최 세종시 국회의원 후보 토론회
박종준 “중앙정치 소통, 젊은 일꾼”
구성모 “새로운 정치, 市에 활력”
여미전 “99%의 이익 대변할 것”
이해찬 “市 기획자, 완성 무한책임”
▲ 4·13 총선을 앞두고 10일 세종시 종촌동 종촌종합복지센터에서는 세종시 출입기자단과 시민사회단체 주최로 열린 '선택 2016! 세종시 국회의원 후보 초청 토론회'가 열렸다. 세종=김일순 기자
4·13 총선을 앞두고 10일 세종시에 출마한 후보들이 참석한 토론회가 열려 후보들 간 열띤 공방전이 벌어졌다. 이날 세종시 종촌동 종촌종합복지센터에서는 세종시 출입기자단과 시민사회단체 주최로 열린 '선택 2016! 세종시 국회의원 후보 초청 토론회'가 열렸다.

토론회에는 새누리당 박종준 후보, 국민의당 구성모 후보, 민중연합당 여미전 후보, 무소속 이해찬 후보가 참석했다. 더불어민주당 문흥수 후보는 개인 사정으로 불참했다.

토론회에서 새누리당 박종준 후보는 “세종시의 지난 4년은 잃어버린 4년으로 존재감이 없고 일을 안 하는 국회의원은 더는 필요하지 않다”며 “중앙정치와 소통한 가능한 젊은 일꾼, 능력 있고 검증된 일꾼에서 세종의 미래를 맡겨 달라”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구성모 후보는 “고착화된 양당구조로는 우리나라의 미래를 보장할 수 없다”며 “40대 젊은 청년으로 평범한 직장인으로 기성 정치 행태와는 다른 신선한 정치, 새로운 정치로 세종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여미전 민중연합당 후보는 “유일한 여성후보로 공공산후조리원을 비롯해 출산부터 육아휴직, 출산후 몸의 회복 프로그램 등 '출산플래너지원법' 등의 법적 제도적 장치를 만들겠다”며 “1%의 기득권층이 아닌 땀 흘려 일하는 99%의 이익을 대변하겠다”고 밝혔다.

무소속 이해찬 후보는 “세종시 기획자로 세종시에 대한 무한책임을 갖고 도시 발전과 건설을 완성하겠다”며 “KTX 세종역을 신설하고 신도심 과밀학급 해소, 어린이 전문 종합의료센터 설치 등 실생활과 밀접한 시급한 현안과제를 반드시 풀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토론회에서는 세종시로 국회 이전과 국회 분원 설치 등을 놓고 후보들 간 논쟁이 뜨거웠다. 새누리당 박종준 후보는 “국회 이전을 통해 행정수도 기능을 완성하겠다”는 입장을 밝혔고, 무소속 이해찬 후보는 “국회 이전은 헌법 개정 사항으로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며 “현실적으로 실현이 가능한 국회 분원을 설치하겠다”고 맞받았다.

세종=김일순 기자 ra115@cctoday.co.kr
빠른 검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